티스토리 뷰

커피를 마시고나면 나오는 커피찌꺼기들 그냥 버리자니 왠지 커피향이 좋아서 또는 버리기가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어서 또는 카페에서 무료로 가져가라고해서 그래서 커피찌꺼기 활용법 재활용 하는방법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스크럽 효과가 있어서 몸에도 각질이 좀 있거나 하는 부분에 사용해주면 미용 소금처럼 천연 바디스크럽처럼 사용이 가능해서 일주일 한번정도 바디오일이나 코코넛 오일과 섞어서 또는 그냥 몸에 마사지하듯 사용해주면 카페인 성분이 지방 분해에도 좋다고하니 셀룰라이트 많은 부위에 특히 사용하면 좋습니다. 


피찌꺼기 활용법 중 제가 제일 많이 활용하는 방법중 한가지인데 방향제로 사용 할 수 있는데 화장실이나 특히나 신발장 또는 차안 같은곳 또는 창고나 냄새가 나는곳에 넣으두면 탈취제 역할을 해주어 퀘퀘한 냄새와 곰팡이를 한번에 잡아 줄수 있어서 너무나 좋답니다.


화장실 청소할때 또는 씽크대 청소할때도 바닥에 뿌려서  물과 섞어서 타일 등을 청소해주면 청소 세정 효과가 있어 청소 할때도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아주 좋고, 쓰레기통이나 음식물 옆에 나두면 냄새도 안나고 벌레, 날파리도 퇴치 할 수 있습니다.



유리병을 청소할때도 좋은데 입구가 좁아서 특히나 세척이 어려운것들은 물과 커피찌꺼기를 넣고 섞어서 흔들어 준후 세척해주면 깔끔하게 세척이되고, 특유의 유리병 냄새도 잡아줍니다.

또한 기름때가 많은 그릇들이 있을때 물과 섞어서 설거지를 해보면 기름때가 많이 제거되어 훨씬 뽀드득하게 설거지가 말끔히 되고, 금속제품의 경우 녹슨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커피 찌꺼기를 쓱쓱 문질러 녹을 제거 할 수도 있어서 재활용 하는방법으로도 좋니다.


전자렌지에 생선을 굽거나 기타 음식물 냄새가 많이 나서 신경쓰이면 그릇에 커피찌꺼기를 담아서 약 2분정도 돌려주면 냄새가 말끔히 사라지며 물과 섞어서 넣고 돌려주면 전자렌지 청소 효과도 같이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담배 냄새를 많이 잡아주어서 잿떨이에도 사용이 많이되고, 반려동물을 목욕시킬때도 공원에서 털에 붙은 벌레들을 죽일수 있으며 배수구가 막혔을때도 찌꺼기외 세제를 섞어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기름때가 빠지면서 배수구도 시원하게 뻥 뚫립니다.


식물을 키운다면 비료로 사용 할 수 있는데 화분에 커피찌꺼기를 물과 섞어서 뿌려주면 벌레는 퇴치해주고, 식물에 좋은 미생물이 번성하게 해주어 영양공급까지 해준다고 하니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카페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커피가루를 챙기시면 좋습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으로 커피가루를 재활용 하는방법으로 버리지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자연도 보호하고, 살도 빼고, 냄새도 빼고 너무 좋은 방법 너무 쉬운방법이니 오늘부터 커피찌꺼기 챙기시기 바랍니다.

커피찌꺼기 사용법은 사용하시기전에 신문지위에 펼쳐서 하루정도 서늘한곳에서 말려서 사용하셔야되며 그냥 나두시면 곰팡이가 생길수있으니 꼭 말리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