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에서 적용할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티스토리를 쓰는사람이라면 꼭 적용한다고합니다.

그 이유는 방문자수, 체류시간등의 데이터 분석을 할수있다고합니다.




그럼 먼저  티스토리 - 블로그관리 - 클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 클릭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구글애널리틱스 가입을 누릅니다.



새 계정설정이나 웹사이트이름에 제 블로그 이름을 넣었습니다.

(다른이름으로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웹사이트URL에는 블로그주소를 넣습니다.

업종카테고리를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전 그냥 설정을 안해봤는데 일단 등록되고, 추후에 설정해도 됩니다.)

보고서 시간대는 대한민국으로 바꿔줍니다.

마지막으로 추척ID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당연히 동의함 눌러줍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뜨고, 오케이를 눌러줍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추척아이디와 범용 사이트 태그가 나옵니다.

둘다 다로 복사해서 메모장에 저장해두면 좋습니다.

추후에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거나하면 스킨에 다시 넣어줘야합니다.




다시 블로그 관리에 와서 플러그인에 들어가 추척아이디를 적용합니다.



이렇게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으면 적용이 된겁니다.

그러나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꾸미기 - HTML/CSS편집에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맨 위 <head> 아래에 범용 사이트 태그를 붙입니다.



다시 구글 애널리틱스 홈으로 가면 이렇게 나오면 완료된겁니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당연히 수익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니 구글애널리틱스로 내 글에 반응도를 체크하여 데이터 분석을 합니다.

방문자수가 많아야 수익이 올라가고, 체류시간이 길어야 수익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아직 저도 초보자여서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해볼생각입니다.

아직 애드센스 신청은 안해봤는데 해보고 다시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2018/01/19 - [미니톡 좋은정보]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과 그이유

2018/01/20 - [미니톡 좋은정보] - 구글 웹마스터도구 재등록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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