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따라 비오는 날이 잦아져서 어제도 저희 동네에는 눈 대신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날이여서 김치전이 땡겨서 오늘은 김치전 만드는법 맛있게 만들기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말 일요일 저녁이나 낮에 간단하게 부침개로 먹는것도 괜찮다는 생각이듭니다.



저 같은 경우 너무 쉽게 만드니 아주 쉬울수 있지만 문제는 맛이 있어야하는데 일단 김치가 맛있다면 1차 합격이고, 2차는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고, 3차는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므로 저를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재료는 부침가루와 김치, 김치국물포함 세가지만 있으면 되고, 큰 볼에 부침가루를 약 300g정도 넣고, 김치를 먹기좋게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넣고, 국물을 두,세스푼정도 넣습니다.


물을 넣어주어 반죽을  잘 섞어서 저어주고, 빡빡하지않게 약간 묽게 만들어주면 김치전 만드는법 반은 완성된겁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팬이 달아오르면 김치전을 얇게 펴주고, 구워줍니다.

거의 반이 익었을때 한번만 뒤집어주어 구워주면 됩니다.

얇게 이쁘게 잘 구워졌는데 모양은 동그랗게 나오지 않은것이 아쉽지만 김치전 맛은 좋습니다.

김치전 만드는법 정말 간편하고, 재료도 집에 있어서 좋고, 만들기도 쉬워서 비오는날 종종 만들어서 먹어야겠습니다.

김치전에 동동주나 막걸리 한잔 하고싶지만 맥주가 아니여서 혼막은 어려워 그냥 전만 먹었는데도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댓글